본문 바로가기

차량

그랜져 IG 냉각수 누수, 냄새와 비용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본넷 냄새를 검색해서 들어왔다면 무슨 냄새든지 정비소에 가보세요!

그랜져 IG 75000km 정도 탄 녀석인데요.  몇주전부터 은근히 차에서 내릴때 본넷 또는 본닛 근처에서 냄새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뭐지? 하면서 인터넷 검색도 해봤지만 명쾌한 답을 얻진 못했어요.

그러다가 어느날 결국 엔진 과열 경고가 떠서, 샵에 갔더니 냉각수가 다 없어진 상황이더라고요.  



파이프에 문제가 생겨서 냉각수 누수가 생겨서 생기는 문제로, 차에서 뭔가 달달한 듯한 구수한 듯한 냄새가 나면 꼭 정비를 받으세요.  그랜져 IG에서 쉽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이네요.  사례가 꽤 많더라고요.  에휴.
사진에 녹색들이 다 누수된 냉각수들입니자.  냉각수 누수로 엔진 과열이 되면 엔진에 엄청 큰 문제가 생길수 있다니 다들 조심하시고, 본넷에서 냄새가 나면 꼭 빨리 정비를 받으세요.

저는 일요일에 급하게 문 연 공업사에서 수리를 했고요.  냉각수 교환 + 파이프, 호스 교체 작업으로 3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어이쿠.

파이프 코팅이 벗겨지면서 생기는 문제라는데, 누가봐도 제조사 문제일거 같은데 흠..

냉각수 샘. 부동액 누수. 부동액 샘. 냉각수 고장. 엔진 과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