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거

죽전 현대 홈타운 3차 2단지 리뷰_1

죽전 현대 홈타운 3차 2단지..


내가 8년 정도 살고 있는 집이다.


이 집에 대해서 간단히 리뷰를 작성해볼까 한다.

틈틈히 계속하여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본인이 거주하는 곳은 길가에 위치한 32평대 이다.

단지내에 다양한 평수가 있으며 그중 가장 작은 평수이다.



간단히 브리핑하는 것으로..


1. 주차공간 : 지하 주차장은 한 가구당 한대 이상이지만, 요즘 두 대 이상 주차하는 트렌드에서는 좁은 편이다.
지하 주차장 입구는 괜찮은 편이며, 미끌어지거나 문제있었던 적은 없다. 지하주차장이 공간이 넉넉치 않은 것 빼면 무난한 편이다. 지상 주차장은 넓지 않으나, 아파트 외벽을 타고 사용하지 않는 탄천가 도로가 있어서, 주차는 크게 어렵지는 않다.

2. 방음 : 나는 이제까지 방음이 잘 안되는 아파트는 살아보지 못했으나, 그런 아파트도 많다는 걸 요새 깨닫고 있다.
내가 사는 층이 최고탑층이라서 그렇겠지만, 층간 소음 문제는 없으며, 옆집의 잡소리 등등 별 문제가 없다.
이번에 새로 구한 신혼집이 층간 소음과 옆집의 사소한 잡소리가 들리는 것을 보고 패닉에 빠졌다. 이럴수가..

3. 교통 : 단국대 덕분에 집앞에 버스도 서고 좋다. 무난한편. 완전 좋지는 않음.

4. 근린 시설 : 좀만 나가면 뭔가 많음. 괜찮은 편.

5. 탄천 : 탄천이 바로 앞이라서 아주 좋음. 본인은 탄천을 걷거나, 조깅하는 것을 즐김. 매우 굿!

6. 학군 : 본인이 대학생때 들어와서 그런거 모름. 근처에 좋은 유치원은 있음.

7. 소음 : 길가는 다소 길가 다우나, 안쪽은 아마 조용할 듯. 단지 전체가 대체적으로 조용한 편이나 그렇다고 적막하거나 삭막하거나 무섭지는 않음. 아주 좋음. 밝고 조용함.

8. 채광 : 정남향. 본인 집이 16층에 앞이 도로라서, 가리는 것이 없음. 완전 채광은 지구 최강급. 다른 집은 잘 모르겠으나 다 정남향이라 대체적으로 좋을 듯 함.




혹 궁금한 것 있으면 댓글 남기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